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인터넷쇼핑 ‘징검다리’ 건너면 적립금 두배로 쌓여요
이경은 기자의 쏙쏙 재테크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신다면 징검다리를 건너 보세요. 그러면 쇼핑 비용을 아낄 수 있답니다.

방법은 포인트파크(www. pointpark.com), 넷포인츠(www. netpoints.co.kr), 포인트백(www.pointback.com), 하프마진(www.halfmargin.com) 등의 캐시백 사이트를 통하는 겁니다.

만약 G마켓에서 쇼핑을 한다면, ‘포인트백→G마켓’ 순으로 로그인을 두 번 하세요. 그러면 적립금이 양 사이트에 더블로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한 달쯤 뒤에 쇼핑몰 구매액의 1~3%를 추가로 적립해 줘요. 물론 비용은 공짜랍니다. 적립금은 상품권 구매, 휴대전화 요금, 신용카드 대금, 기부, 현금 전환 등 다양하게 쓸 수 있어요.

다만 각 사이트마다 제휴업체와 적립률이 다르니까, 본인에게 어디가 유리한지 꼼꼼히 따져 보고 사용하세요.

예스24, 알라딘, 리브로 등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살 때에도 징검다리를 건너면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선 옥션, Hmall, CJ몰, 삼성몰 등 일반 쇼핑몰에 회원으로 로그인 한 후에, 이용하려는 인터넷서점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각 쇼핑몰마다 ‘도서’ 코너가 따로 마련돼 있어서 찾는 건 어렵지 않아요. 그러면 두 개 사이트에 적립금이 쌓이게 되지요.

저는 주로 Hmall을 이용하는데, 예스24, 리브로, 알라딘 등 3곳과 손잡고 서적 구입액의 3%를 Hmall 적립금으로 추가로 준답니다. 여기에 각 인터넷서점에서도 별도로 적립금이 3~30%씩 쌓이게 되죠.

가령 Hmall을 통해 리브로에서 3만원어치 책을 사면, 리브로에 적립금 2000원 상당에 추가로 Hmall 적립금 900원을 얻습니다. 이때 징검다리 쇼핑몰과 제휴 쇼핑몰의 명의가 같아야 한다는 점엔 유의하세요.

입력 : 2006.02.15 18:21 31' / 수정 : 2006.02.16 01:19 13'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