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sun.com


2014.11.29(토) |

"농악, 언어 없으니 세계화 더 쉽죠"
일제강점기 '무교회주의자' 김교신 기념사업회 창립
대표 민요 '아리랑', 남북이 각각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해
가로수 은행나무 냄새 너무 심하다 서울시에 항의 쏟아지자…
[오늘의 운세] 11월 28일 금요일(음력 10월 7일 癸卯)

오늘의 운세

건강정보

[조선일보 닥터퀴즈]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면 어느 부위 살이 먼저 빠질까요?
[조선일보 닥터퀴즈]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면 어느 부위 살이 먼저 빠질까요?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퀴즈 페이..

북스

[트렌드 엿보기] '에디톨로지'
특별한 사람만 창조를 하던 시대는 지났다. 김정운 전 명지대 교수가 "지식인은 정보의 관계..

미디어

오바마가 김정은에게 보낸 '친서(親書)'란 게 뭐지?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8일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 2명의 석방을 위해 북한을 방문하면서..

종교 · 학술

동시 "새로운 소재" 동화 "아이 마음 대변"
201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마감이 12월 5일이다. 동시와 동화 부문 심사위원들이 응모자들에게 전하는 조언..

생활·여성

현역 병사와 男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끈 웹 서비스
얼마 전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전역일 계산기’가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되었다. 군별 입대날짜만 입력하면 ..

문화인물

유호진, 국내 최초·최연소 브로드웨이 마술 공연 '더 일루져니스트' 캐스팅
세계적인 마술사 데이비드 카퍼필드의 브로드웨이 공연 이후, 약 20년 만에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되는 마술쇼 '..

전시·공연

어머니가 차린 밥상 같은 무대, 다시 오릅니다
"20대 때는 뭐든지 제 마음대로 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꼭 그렇지만도 않은 거예요..

이 시각 헤드라인 뉴스

  • 조선일보 기사는 물론, 기자와 각계 전문가가 제공하는 생생한 정보, 격조 있는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 강화된 동영상과 그래픽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뉴스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93년간 축적한 54만장의 사진과 인맥 DB를 제공하고, 각 분야의 맞춤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 프리미엄회원으로 가입해 프리미엄 뉴스 여행을 즐기십시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