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민으로 살아가는 어린이를 위한 아프리카 안내서(킴 차카네차 지음)=이글이글 뜨거운 사막부터, 생명으로 넘실대는 푸르른 열대우림까지. 짐바브웨 출신 기자가 어린이 독자들을 경이로운 아프리카 대륙으로 초대한다. 원더박스, 2만2000원.

잠의 과학(월리스 B. 멘덜슨 지음)=우리는 왜 밤에 잠을 설치는 것일까? 수면 단계와 사이클, 수면 치료… 40여 년간 수면을 연구해온 임상약학 교수가 좋은 수면을 위한 모든 것을 담았다. 글항아리사이언스, 2만5000원.

설득의 법칙(폴커 키츠 지음)=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의 ‘숨겨진 욕망’을 건드리는 것이다. “몇 가지 의도적인 질문을 통해 당신이 원하는 쪽으로 상대를 끌어들일 수 있다.” 심리학자가 전하는 10가지 설득 방법. 포레스트북스, 1만6800원.

도시계획의 사회학(전상인 지음)=”도시계획학은 한 사회의 발전 수준이나 지적 역량을 반영한다. 선진국일수록 도시계획학의 위상이 높다.” 우리의 생활 공간을 설계하는 도시계획학. 사회학의 렌즈를 통해 우리가 도시 공간을 어떤 의미로 이해해왔는지 성찰한다.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3만3000원.

지금 당장 시작하는 기술(베키 블레이즈 지음)=”끝낼 필요 없으니 무엇이든 지금 당장 시작하라!” 기업가인 저자는 계획이 추진력을 빼앗을 뿐이라고 주장한다. 끝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당신의 머뭇거림을 줄여줄 행동 지침을 담고 있다. 경이로움, 1만7000원.

마흔, 다시 만날 것처럼 헤어져라(조우성 지음)=”변하지 않는 관계는 없고, 모든 관계에는 끝이 있다.” 변호사 저자가 설명하는 인간관계의 기술. 관계에 최선을 다하는 방법과 동시에 ‘잘 헤어지는 법’을 알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서삼독, 1만7000원.

61가지 주제로 알아보는 센고쿠 전쟁 이야기(오와다 데쓰오 지음)=15세기 중반부터 16세기 후반까지 이어진 일본의 전국시대. 영화와 드라마에서 화려하게 등장하는 사무라이들의 실상은 어땠을까? 무기∙식량∙보급… 인문학자가 전하는 전국시대의 뒷이야기들. 마나북스, 1만6000원.

나를 리뷰하는 법(김혜원 지음)=매달 내 상태를 점검하고, 리뷰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구독할 것인가? 지금 내가 잘 살고 있는지 고민이 된다면, 나에 대한 한 줄 평이 삶의 나침반이 되어줄 수 있다. 에세이 작가가 전하는 ‘나’ 설명법. 유영, 1만6800원.